메뉴 메뉴
닫기
검색
 

상명투데이

  • 상명투데이

융합공과대학,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수뭉컵 성료

  • 작성일 2024-11-20
  • 조회수 416
커뮤니케이션팀


본교 서울캠퍼스 융합공과대학은 지난 11월 12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서울캠퍼스 제1공학관에서 융합공과대학 프로그래밍 경진대회인 수뭉컵을 개최하였다. 수뭉컵은 융합공과대학 학생들이 직접 후원사 모집, 서버 구축, 문제 출제 등 모든 과정을 스스로 준비하고 설계한 대회로, 융합공과대학 전공 관련 프로그램 시행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능력과 창의력을 증진하고 서로간의 교내활동 독려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. 


올해 2회를 맞이한 본 대회는 융합공과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코딩테스트 경진대회로서 이번 대회에는 약 5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자신들이 가진 코딩능력을 선보였다. 경진대회의 문제는 오픈소스(GitHub, Onlien Judge 등)를 이용한 자체 구축 플랫폼 활용 및 C/C++, Python, Java 중 학생이 선택한 언어로 코딩을 테스트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. 참가자들은 수뭉컵을 위해 3시간 동안 험난한 문제풀이 과정에 전념했다.

이번 대회에서는 각 학년별로 1등을 뽑아 총 4명을 선발하였으며, 각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었다. 4학년에서 1등을 수상한 컴퓨터과학전공 홍정훈 학생은 “이제 졸업하게 되어 더 이상 대회에 참가할 수 없다는 게 아쉽지만, 앞으로도 계속해서 대회가 열려 많은 사람들이 도전할 수 있으면 좋겠다. 이런 기회들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자극을 주고, 실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거라고 믿는다”라고 소감을 밝혔다.